애드센스는 오래전 부터 알고 있었다.
그 당시만 해도 구글의 승인이 나는 것이 지금 처럼 어렵지는 않다고 들었는데,
이번에 오랜 동안 방치해 놓은 블로그도 정리 좀 할겸,
그 어렵다고 말하던 애드고시에 응시해보자 하고, 이곳 저곳에 올려 놓여진 애드고시 합격자 분들의 생생한 합격 글을 읽어보고, 좌절했다.
참 여러부류의 애드고시 생들이 있었고, 각양각색의 합격담이었다.
내 블로그가 그들처럼 화려한 것도, 전문 분야를 지양하는 것도 아니니,
그냥 새로운 글 몇개 추가하고 애드고시에 도전했다.
어라.. 하루만에 애드고시 합격의 이메일이 도착했다.
음.. 뭐지.
내 블로그는 몇천자로 이루어진 페이지도 없고, 사진도 부실하고, 음..
그냥 부실한데..
암튼 애드고시를 통과 한 것이다.
1등으로 합격했던, 보결로 합격했던, 합격한 것은 동일하다.
나도 열심히 글을 쓰고, 애드센스 광고를 적재 적소에 배치해 보기로 했다.
여기서 잠깐..
이글을 보는 여러분은 제발 저처럼 계정 일시 정지를 받기 전에 애드센스 정책에 대해 충분히 공부하고 진행 하시길 바랍니다.
애드센스는 광고주와 광고를 하는 애드고시 합격생들을 연결해 줍니다.
그렇기에 부정하게 진행된 광고 결과에 대해서는 정말로 엄격한 기준을 제시합니다.
애드센스 부정클릭이나, 계정 정지에 관련한 글들을 찾아보면,
구글의 능력을 만만하게 보았다가 큰 후회를 하게되었다는 내용을 쉽게 찾아볼 수 있습니다.
저 또한 개설 일주일 만에 블로그 업데이트시 실수로 광고를 클릭하게 되었고, 분명히 무효 클릭으로 전환 되고 끝나는가 했는데, 결국 계정 일시 정지가 되어 버렸습니다.
부랴부랴 이의 제기 혹은 선처를 바랄 수 있는 방법이 있는지 찾아보았는데,
미리 트래픽이나 접속 및 클릭관련 IP 정보를 체크할 수 있도록 해 놓지 않는 다면
별다른 방법을 취할 수 없다는 것을 알게 되었다.
상기 방법에 대해서는 늑대도 처음이다보니 생소한 내용이고 실제로 적용하기 까지는 상당한 시일이 걸릴 것이므로, 추후에 그 내용에 관해 글을 올리도록 하겠다.
위와 같이 본인의 부주의나 초심자의 잘못된 호기심으로 인해 본인의 광고를 클릭하게 되는 경우를 사전에 방지할 수 있는 방법을 알려 드리겠습니다.
우선 구글 크롬을 열어 주시고 검색을 이용하여 Publisher Toolbar를 검색하면 아래와 같은 내용이 보여지게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된 부분을 클릭하면 아래의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화살표로 표시되어 있는 Publisher Toolbar를 추가하기 위해 크롬에 추가 버튼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위와 같은 화면이 나오게 되고
화살표가 가리키는 확장 프로그램 추가 버튼을 추가합니다.
위의 내용까지 진행하면 URL 부분 우측에 사각형으로 표시된 도그메뉴가 표시가 되면서 위 그림과 같은 메세지를 보여주게 됩니다.
다음 단계로 넘어가기 위해 새로이 생성된 저 아이콘을 클릭합니다.
아이콘을 클릭하고 나온 상기 화면 중에 애드센스 부정클릭 방지를 위해 빨간색 박스로 표시된 DoubleClick for Publishers 사용 버튼을 클릭합니다.
구글 계정이 로그인이 되어 있지 않으면 로그인을 진행해야하고 로그인이 되었으면 상기 내용을 확인하시고 허용을 눌러 주면 됩니다.
구글 Publisher Toolbar 정책 허용하게 되면 위와 같은 화면이 보여지게 되고, 광고 오버레이 부분이 OFF로 되어 있는데 이것을 마우스 클릭으로 아래와 같이 ON으로 바꾸어 주면 됩니다.
위와 같이 모든 내용을 정상적으로 진행했다면 잠시 뒤 본인의 블로그에 접속해 보면 애드센스 광고 부분이 초록색으로 반전 되어 있으며 클릭이 불가능 한 상태로 변해 있습니다.
본인의 계정이 현재는 일시 정지 되어 있기에 초록색으로 반전되어 있는 내용은 다음 달 계정 일시정지 해제 후 올리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