참으로 오랜만에 글을 올리는 까망늑대입니다.
지난 두달여간 말레이시아로 해외 출장을 다녀온 관계로 접속도 글도 없이 방치되어 버렸네요.
사바세계에서 방황하다 돌아온 늑대의 복귀 글은 바로 이것.
KT의 010번호연결서비스 연장에 대한 내용입니다.
그러고 보니 오늘 KT에서 새로운 요금제를 내어 놓았네요.
생활패턴이 회사 집 회사 집인 늑데에게는 그다지 메리트가 없는 요금제이기는 한데,
외부에서의 약속이 많거나 출퇴근 거리가 먼 분들에게는 꽤나 달콤한 요금제이기는 합니다.
각설하고 본론을 이야기 해보도록 합니다.
SK나 U+의 경우 기존 사용하던 011,016,017,018,019에 대한 연결 서비스가 달랑 1년으로 축소되고 1년이 지나면 서비스를 더이상 연장이 불가하게 되었지요.
그런데 KT는 지금까지도 010번호연결서비스를 지원해줍니다.
단, 2017년도 부터인가 홈페이지 개편과 동시에 홈페이지에서의 연장신청을 막아버리고, 연결서비스 종료되기 한달여전 쯤에 문자메세지를 보내 줍니다.
물론 홈페이지에 들어가면 무료사용 기간을 보여주긴 합니다만,
바쁘게 살아하는 민초들이 언제 그걸 기억하고 다닐런지..
아무튼 문자 메세지를 통해 전달되는 URL과 114번을 누르면 아주아주 오래오래 있다가 연결되는 상담원과의 연결을 통해 연장이 가능합니다.
그럼 늑대에게 도착한 메세지를 이용해서 연장하는 방법을 보여드리겠습니다.
요런 메세지를 받게 되면 당황하지 마시고 아래의 퍼렇게 되어 있는 URL 주소를 클릭합니다
본인의 휴대폰 번호를 넣으시고 개인고객이실 테니 본인의 생년월일을 채우고 인증번호 발송 버튼을 클릭합니다.
인증번호 발송버튼을 누르면 위의 사진과 같은 화면이 보이고 곧 인증번호가 메세지로 도착하게 됩니다.
메세지로 도착한 인증번호를 공란에 기입하고 인증번호 확인 버튼을 누릅니다.
인증번호가 도착하지 않았거나 잘못하여 삭제가 된경우는 인증번호 재발송 버튼을 클릭하여 새로이 인증번호를 받으시면 됩니다.
정상적으로 인증에 성고하시면 위의 화면이 나타나게 되고 실패하였을 경우는 인증번호를 확인 후 다시 입력하라는 메세지가 나올 것입니다.
늑대의 경우는 신청이 완료되어서 상기 그림처럼 나오게 됩니다만, 연장신청이 되지 않은 분들의 경우 연장하시겠냐는 메세지와 연장버튼이 나오게되니, 연장 버튼을 꾸욱 눌러주시면 연장신청이 완료 됩니다.
요 서비스가 예전에는 홈페이지에서 내가 하고 싶을 때 신청가능하게 되어 있었는데, 지금은 메세지 혹은 114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서 진행해야 합니다.
작년에 그리고 올해에 많은 분들이 요 서비스가 정지 되었을 거에요.
작년의 경우는 메세지를 통해 연장신청이 아닌 온니 상담원과의 통화를 통해서만 가능했답니다.
하필 주말에 그걸 알아서 상담원과 30분정도 티격태격해서 연장에 성공했지요.
오늘이 연장 신청 마감인데, 오늘은 휴일이니 내일 다른 상담원과 통화해서 연장하래요.
도대체 뭔소리를 하는지..
이상 KT 010번호연결서비스 연장에 대해서 알아봤습니다.
다음에 또 만나요~~~~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