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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자메일 주소 'aaa@aaa.co.kr'에서 보내는데 사용할 수 있는 인증서가 없기 때문에 Microsoft Outlook이(가) 이 메시지를 서명하거나 암호화할 수 없습니다. 이 계정에서 사용할 새 디지털 ID를 얻거나, [계정] 단추를 사용하여 인증받은 계정을 사용해 메시지를 보내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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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침부터 갑작스런 호출을 받습니다.
전담 PC관리사도 아니고, 매번 호출입니다.
새로 PC 셋업이 후 처음 Outlook을 이용해 메일을 보내는데 위의 내용 처럼 메세지가 보입니다.
처음 보는 내용입니다.
언제나 그러하듯이 MS Site를 뒤적뒤적합니다.
PC에 Outlook을 설치하게 되면 디지털 ID가 선택이 되지 않은 상태로 설치가 되는게 기본인데,
뭘 어떻게 설치했는지 모르겠는데 디지털 ID가 선택이 되어서 나오는 메세지로 보입니다.
]Outlook을 열고 메뉴 탭에서 파일을 클릭합니다.
파일 메뉴 클릭 후 나오는 화면에서 옵션을 선택합니다.
왼쪽의 보안 센터 선택 후 오른쪽의 보안센터 설정을 선택합니다.
보안센터 설정 화면에서 전자메일 보안을 선택했더니 암호화된 전자 메일 부분에 위와 같이 선택이 되어있었습니다.
요즘 이래 저래 보안에 문제가 있다보니 실제로 디지털 ID를 이용하여 보내는 메세지를 암호화 하여 보내나 봅니다.
위의 내용을 사용하려면 자신의 메일 계정으로 디지털 ID를 발급 받고 암호화 인증 서버를 이용하여 메일을 주고 받아야 합니다.
하지만 보통은 디지털 ID를 이용한 인증 없이 아래와 같이 사용을 합니다.
위의 내용 처럼 서명한 메시지를 보낼 때 일반 텍스트로 서명한 메시지 보내기를 선택하고 확인을 누르시면,
유효하지 않은 인증서 팝업 메시지가 사라지게 되고, 메일 송수신 관련된 에러가 사라지게 됩니다.
오늘도 좋은 하루 되세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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