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omputer/OFFICE

[EXCEL] 한글 자동 변환 끄기

까망늑대 2017. 12. 20. 14:26
반응형

까망늑대 입니다.


울산의 공장 깊숙한 곳에서 정신없이 일하고 있던 늑대는..

갑자기 머리를 쥐어 뜯었습니다.


엑셀을 이용하여 자료를 정리 하는 중인데,

tjcho 가 자꾸 서쵀 라는 한글로 변환이 되는 겁니다.



한 댓번 했나요?


짜증이 머리 꼭지까지 올라온 늑대는 잠시 숨을 돌려 봅니다.


이메일 주소를 정리하려 했던 것인데, 자꾸 한글로 들어가 버립니다.


왜 이런 현상이 일어나는 것일 까요?


바로 엑셀의 한글 자동변환 기능 때문인데요?


키보드에 보면 한/영 변환 키를 이용해서 한글도 사용하고 영문도 사용합니다.

헌데 사용자가 가끔은 한/영 변환을 잊어버리고 열심히 오타를 남발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이때 한글 자동변환 기능이 한글로 자동 인식하여 영문 오타를 한글로 변환 시켜 주는 편리한(?) 기능 입니다.


하지만 개인적인 생각으로는 좋은 점보다는 스트레스를 더 많이 주더군요.

위의 경우는 네버 엔딩 스토리 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한글 자동 변환 기능 끄는 방법을 배워 봅시다.


우선 아래 그림의 적색 사각형 부분의 파일 부분을 클릭합니다.



하단의 옵션을 클릭합니다.



그러면 아래와 같은 팝업창이 나오게 되고 왼쪽 메뉴 중 언어교정을 클릭 후 우측 화살표로 표시된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합니다.



자동 고침 옵션 버튼을 클릭하여 나타난 팝업창의 자동고침 탭에서 적색 박스로 표시된 한/영 자동 고침 항목 체크를 해제 하시면 됩니다.



위의 순서대로 설정을 완료 하셨다면, 여러분을 가끔 괴롭히던 자동 변환으로 인한 스트레스는 사라집니다.


어여어여 수정하여 스트레스 없는 엑셀 생활 되세요..






반응형